2019 코리아 챌린지 예선 결과 발표

2019.10.28 조회 330 댓글 3

지난 10월 26일 대전, 10월 27일 의정부에서 2019 코리아 챌린지 예선이 진행됐습니다.

 

심사위원 평가 90%, 온라인 국민투표 10%를 반영하여 평가한 결과

16팀 중 6팀이 11월 23일 서울에서 열리는 본선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참가자분들과 청중단으로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선 진출자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합격자에게는 개별 안내될 예정입니다)

 

 <2019 코리아 챌린지 본선 진출자>

                  리바운드 

                  아리아리 

                   오병호

                   이원재 

                   하승우      

                    YGPA 

 

본선 팀의 제안 발표를 직접 듣고,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선정할 수 있는 

국민판정단 모집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국민판정단 사전신청하기

댓글
강쌍규
2019.10.31

화재시 인명구조로 출전한 강쌍규입니다
결선에서 말씀드릴려고 안드린 말씀은
공기통로와 정화장치 없이 기존세대에도 산소를 공급할수 있는 장치가 내부에 내장 되어있습니다.
아쉽다면 ! 화물.취업.정책 등등은 조금만 관심을 가졌다면 인터넷,앱,밴드 등을 통화면 충분히 알수있는것이고 현재 시행되고있거나 유사한 것이 대부분 이어서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화물.물류.취업 올워크 .또 정책 및 정보공개요청도 가능합니다.너무 아쉬워서 몇글자올립니다
모두 수고 하십시요

christ****
2019.10.29

현남매 엄마입니다.^^
본선진출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드립니다.모든 아이디어가 꼭 필요하고 우리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의견이었습니다. 함께하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모두 본선에서도 멋지게 발표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희 현남매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모두 화이팅!!!

박찬영
2019.10.28

안녕하세요. '귀여운 민호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코리아 챌린지에 출전했던 박찬영입니다. 발표 당일 저희에게 가졌던 의문을 풀어들이려합니다.
첫째, '바이오 에탄올을 20%혼합해 사용하면 휘발유 가격이 지금의 3~4배로 뛸것이다.'란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쌀로 만들 경우 바이오 에탄올의 가격의 대부분이 원자제 가격이기 때문에 가격이 싼 수입 쌀을 사용한다면 3~4배까지 가격이 상승할 일은 없습니다. 또 일본이나 인도, 프랑스의 사례처럼 바이오 에탄올이 가져오는 환경적 편익을 고려해 어느 정도의 정부 보조금을 지원해서 휘발유가격의 극단적인 상승을 막는 제도적 장치의 사용 역시나 필요합니다.
둘째, 윤리적 문제에 관한 문제가 있단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재고로 있는 쌀은 너무 오래되 먹지 못합니다. 또 윤리적 문제를 생각해서 수입한 쌀을 무상으로 해외에 지원해야 한다는 의견은 우리나라 큰 돈을 주고 미국 동남아 등으로 부터 쌀을 사고 큰돈을 들어서 식량위기의 나라에게 식량을 지원해 주어야 한다는 것인데 우리나라의 희생과 출혈이 너무나도 큰 현실성이 떨어지는 생각입니다. 겨우 몇 만톤의 쌀을 해외로 처리하는 데도 2000억원이 드는 데 전체 수입 쌀을 지원하고 전체 재고를 지원 했을 땐 그 수혈을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이 정도의 글로 모든 의문이 풀리긴 부족하겠지만 이 글이 여러분의 의문을 일정부분 풀어드렸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본선 진출하시는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